본문 바로가기
영화감상

아바타: 물의길 정착하기 위한 여행

by egren 2023. 1. 28.
반응형
아바타 물의길
아바타 물의길

아바타 물의길 영화 줄거리

제이크 설리는 인간 출신으로 나비족의 족장이 된다. 네이티리와 가정을 꾸리고 자식을 낳아 행복한 시절을 보내고 있다. 유일한 인간 아이인 스파이더도 완전히 아바타 부족과 동화되어 나비족과 어울려 지내고 있다. 그러던 중에 RDA 조직이 아바타의 신체에 인간의 기억을 결합하여 재탄생시킨 부대를 이끌고 제이크를 추적하러 나타났다. 제이크 설리와 가족들은 안전을 위해 오마티카야 부족을 떠나 새로운 정착지를 향해 떠나게 된다.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삼는 멧케이나 부족으로 우여곡절을 겪으며 합류한다. 멧케이나 부족 아이들은 신체 특징이 다른 오마티카야 부족 아이들을 괴롭히며 충돌하고 잡음을 만든다.
키리의 발작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RDA에게 위치를 들키게 되고 RDA는 제이크 설리를 유인하기 위해 멧케이나 부족과 영혼을 공유하는 툴쿤을 미끼 삼아 제이크 설리 앞에 나타나게 한다. 결국 제이크 설리 가족과 인간과의 전투가 시작되고 전투 과정에서 제이크의 아들인 네테이얌은 총상을 입어 죽음을 맞게 된다. 부족의 유일한 인간 아이였던 스파이더는 아버지인 쿼리치 대령을 외면하지 못하고 살려주지만 그와 함께 돌아가지 않고 제이크 가족에게 돌아간다. RDA와의 전투에서는 이겼지만 아들 네테이얌의 장례식을 치른 제이크 가족의 반격을 암시하며 영화가 끝난다.

제이크 설리 인물 소개

제이크 설리는 미국 해병대 수색대 출신으로 실력이 뛰어난 군인이었지만 다리를 다친 후 안 좋은 생활을 하고 있었다. 아바타 프로젝트의 일원이었던 형의 죽음으로 인해 대신 판도라 행성의 기지에서 근무하게 된 제이크 설리는 아바타 신체 접속 실험에 참가하여 걸을 수 있게 되었다. RDA 소속의 쿼리치 대령은 전직 해병대 수색대였던 제이크 설리를 눈여겨보고 그에게 아바타 신체를 이용하여 나비족을 공격하기 위한 정보 습득 임무를 부여한다. 나비족에 침투한 제이크 설리는 판도라 행성에서 습격을 받지만 나비족의 네이티리가 구해주어 목숨을 구했다. 오마티카야 부족은 인간을 경계하였지만 제이크 설리는 부족으로 들어갈 수 있었고 스파이로서 그들의 특성을 파악하여 보고하기로 한다. 그들의 생활에 스며들어 문화와 전통을 학습하고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비족의 인정을 받게 된다. 차츰 인간보다 나비족에 더욱 공감하게 되면서 네이티리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쿼리치 대령이 숲을 파괴하는 사건에서 제이크 설리는 이를 반대하며 반역자가 되었다. 나비족과 인간 사이에서 양쪽의 반역자가 된 제이크 설리가 처형되기 직전 쿼리치 대령이 나비족에게 폭격을 퍼붓기 시작한다. 제이크 설리는 부족의 신뢰를 되찾고자 토루크를 길들이고 부족을 위기에서 구해낸다. 토루크 막토가 된 제이크 설리를 보고 나비족은 그를 인정하게 된다. 제이크 설리는 토루크 막토로서 완전히 오마티카야 부족민이 되었고 인간과 전쟁을 선포한다. 다른 나비족들에게 지원을 요청하고 판도라 행성에서 인간들을 완전히 몰아낸 후 인간 제이크 설리의 영혼을 모두 아바타 육체에 옮기게 된다.

개인적인 감상평과 추후 내용 추측

13년 만에 후속작으로 개봉한 아바타: 물의 길은 상영시간이 3시간을 넘기지만 훌륭한 컴퓨터 그래픽으로 눈을 사로잡아 시간의 흐름을 잊게 만든다. 전작이 숲을 배경으로 하였지만 이번에는 바닷가를 배경으로 하여 새로운 볼거리를 만들었다. 개인적으로 오마티카야 부족 보다 멧케이나 부족의 생김새나 피부 톤이 더 마음에 들었다.
제이크 설리의 가족은 인간과의 끝나지 않는 싸움을 계속해야 하는 슬픈 운명을 가진 가족이다. RDA의 쿼리치 대령이 물에 빠져 죽게 되자 나는 안도감을 느꼈다. 하지만 스파이더가 결국 그를 구해주는 바람에 다시 전쟁이 예고된다. 현재는 스파이더가 완전히 부족의 편이지만 나비족은 인간에 대한 경계가 심하다 보니 제이크 설리 가족이 계속 새로운 정착지를 찾아다닌다면 스파이더는 자신을 배척하는 나비족을 끊임없이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스파이더의 입장을 생각하면 인간도 나비족도 아니기 때문에 속상할 뿐이다. 그렇지만 아바타: 물의 길에서 쿼리치 대령과 미묘한 가족애를 느꼈기 때문에 제이크 설리의 아들인 로아크와 쿼리치 대령의 아들인 스파이더가 서로를 겨누는 장면이 언젠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